NEWS & NOTICE 목록

한류문화컨텐츠와 동반된 한류 상품 개발 필요성 |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03-24 19:43 조회742회 댓글0건
홈페이지 담당자
이메일 web@mportal.org
연락처 예상금액

본문

2년전쯤 별그대가 한국에 이어 중국을 휩쓸면서 덩달아 치맥이 최고의 히트 아이템이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전지현이 다 망해가던 중국의 한국식 치킨집을 살렸다는 말이 있습니다.

중국인들의 기존 식문화에 어울리지 않던 "치킨과 맥주" 치맥이라는 상품에 그들이 궁금해 하고 시식을 시도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시식을 해본 중국인들은 치맥에 빠지게 되었고 치맥은 최고의 상품이 되었습니다.

그 뒤론 전지현이 선전하는 상품에 중국인들이 열광을 하게 된 사례가 있습니다.

 

최근 태양의 후예를 보고 있으면 2년전의 기억들이 되살아납니다. 이번에 태후의 후광을 등에 업을 한류는 무엇일까 궁급합니다.

 

----------------------------------------------------------------------------------------------------

 

‘태양의 후예’ 뜨자 ‘한류 주가’도 껑충··· “중국 문화사업 급성장 구간 진입”

 

KBS2 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중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으면서 드라마 제작사의 주가가 한 달간 50%이상 급등했다. 드라마 협찬사의 주가도 덩달아 뛰고 있다. 중국 문화 산업의 성장으로 한국 엔터·미디어 기업들에 새 시장이 열릴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이혜인 기자 hyein@kyunghyang.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c) mportal.org. all right reserved.